Nadulmok Yangpyeong Church

나들목양평교회는 공동체가 해체되고 있는 이 세상의 현실에 굴복하지 않고, 하나님나라 복음으로 진정한 ‘나‘로 치유되고,
회복되어 사랑으로 이웃을 섬기는 진실한 공동체를 추구합니다.

12명 내외로 이뤄진 가정교회는 자율성을 갖고, 책임성있게 서로 사랑하며 섬기는 삶을 살아갑니다. 이런 가정교회를 통해 공동체성과 인격적인 관계를 맺으며, 성경적인 교회를 현대에 맞게 구현해 갑니다.

가정교회는
무엇인가요?

가정교회가 무엇인가요?

성경의 초대교회는 가정에서 모이는 역동적이고, 자율적이며 유기체적인 공동체였습니다. 나들목양평교회는 양평지역에서 하나님나라복음으로 함께하는 12명 내외의 가족들과 인격적을 맺고, 이웃들에게 매력있는 진실한공동체를 삶으로 살아냅니다. 각 가정교회는 5대가치(찾는이중심, 진실한공동체, 균형있는성장, 안팎의변혁, 소망하는예배)를 실현하는 살아숨쉬는 교회입니다.

가정교회는
모임은요?

가정교회는 어떻게 모임을 하나요?

가정교회는 8-12명으로 구성되며, 매주 정해진 시간과 장소에서 모임을 갖는 예배공동체입니다. 가정교회 예배에는 식사, 찬양, 기도, 말씀, 교제 등이 함께 녹아들어 있습니다. 공동체로 함께 드리는 찬양과 기도를 통해 개인적 영성을 넘어서는 공동체적 영성을 배우고 경험합니다. 말씀은 지난주일 ‘찾는이와함께하는예배’에서 들었던 말씀을 개인의 삶 속에서 적용하고 경험한(삶으로 말씀읽기) 내용을 중심으로 이루어집니다. 특히 함께 식사하고, 교제, 삶을 나누는 것은 공동체가 되는데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연합교회는
무엇인가요?

가정교회는 연합교회와 어떤 관계인가요?

나들목양평교회는 시작부터 가정교회의 연합으로 형성된 “연합교회”입니다. 연합교회의 가장 중요한 사역은 가정교회가 건강하고 튼튼하게 세워져 갈 수 있도록 돕는 일입니다. 이를 위해 연합교회는 각 가정교회가 개별적으로 하기 힘든 사역을 지원합니다. 예를 들면, 주일 예배인 ‘찾는이와 함께하는 예배’, 깊이 있는 찬양과 성경강해와 기도드리는 ‘수요공동체예배’, 다음세대를 세워가는 ‘주일학교 사역’, 나들목양평교회의 성장의 뼈대인 ‘디딤돌 프로그램(Spiritual Development Path)’과 양육세미나(풍성한삶의 제자도), 교회 밖과 긴밀히 소통하는 변혁사역 등을 기획하고 참여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추진하는 일들을 합니다.

마을은
무엇인가요?

4개 이상의 가정교회들이 모인 ‘가정교회들의 연합’을 ‘마을’이라고 부릅니다. 가정교회가 삶 속에서 복음 전수와 재생산을 이루어가는 개인들이 모인 공동체라고 한다면, 마을은 복음전수 공동체의 재생산을 위해 협력하는 가정교회들의 연합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나들목교회의 꿈은 지역에 뿌리내린 마을 공동체들이 곳곳에 세워지고, 이를 통해 창의적으로 지역을 섬기는 하나님나라 복음 공동체가 확산되는 것입니다.

가정교회는
어떻게 들어갈 수 있나요?

한 사람의 성도가 가정교회에 새롭게 소속되는 것을 ‘입양’이라고 부릅니다.
하늘가족디딤돌을 통해서 교회의 본질과 나들목교회의 부르심을 배우며, 가정교회의 목적과 정신을 배우며 이에 동의하신 분들이 하늘가족이 됩니다.

“하늘가족이 되신 분들은 대상으로 미소동행사역팀과 상담을 하면서 입양이 진행됩니다.”

“나들목에 처음 찾아오신 분들이 가정교회에 입양되는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ㅇ풍성한 삶으로의 초대
– 예수 그리스도와 기독교의 기본진리

ㅇ풍성한 삶의 첫걸음
– 하나님과의 인격적인 관계
– 준비가족

ㅇ하늘가족 디딤돌
– 교회의 본질, 나들목의 역사와 부르심, 공동체

ㅇ미소동행사역
– 상담 및 적절한 가정교회 연결

ㅇ가정교회 입양완료

가정교회 소개

가정교회 소개

남양주가정교회 : 이숙영 목자 / 이한범, 오지혜
서종가정교회 : 서수정-조창준 목자 / 구준교, 박윤경, 이주영, 조종범
서종물빛가정교회 : 고혜진-장익성 목자 / 류정아, 유민경, 이신득, 정형철, 조민정
양평가정교회 : 김진영-박경일 목자 / 강지윤, 김대현, 김경민, 김은주, 박명자, 신호명, 하진영
예촌가정교회 : 이수용-조명자 목자 / 김명희, 양지은, 유현정, 이성재, 조용호, 조재국, 황두원
국수준비가정교회 : 김명희-조재국 목자 / 조용호